IT STORYs

System Center Virtual Machine Manager 2007 본문

SystemCenter

System Center Virtual Machine Manager 2007

295~ 2008. 3. 25. 14:34

Microsoft 제품 중 Virtual Machine Manager 제품입니다. 약자로 SCVMM 이라고 약어로 표시하네요

약어도 이젠 길어져서 보기가 편하진 않네요.

Microsoft 제품이 설치가 SystemCenter 솔루션에 들어와서는 인터페이스 향상 및 설치는 이전 서버솔루션보다는

쉬워져서 조금만 아시는 분들은 설치는 금방 될 듯 합니다.

아래 화면은 설치 후 SCVMM 관리자 콘솔 화면입니다.

image 

보통 Guest OS 라고 부르거나, MS 처럼 새 가상컴퓨터 라고 하네요

암튼 위와 같이 새 가상컴퓨터를 Windows 2003 r2 로 올린 모습입니다.

 

virtual machine 2005 와 같이 웹에서도 관리가 가능한데 팝업 및 인증된 서버에서는 아래와 같이 웹으로 사용자이름을 묻네요

image

 

위에서 SCVMM 에 인증된 사용자 아이디를 넣어주면 아래와 같이 메인관리화면 보이게 됩니다.

image 

한번더 클릭하면 지정된 해상도 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image

위 화면에서 이전버전에서는 active X 가 설치되어 마우스 잠금등에 대한 도구들이 설치 됐는데

설치되는 모습이 나타나지 않네요..어디서 잘 못 셋팅이 됬을런지..^^;

 

기본적인 위와 같은 기능이외에도

가상서버를 물리적서버로 변환하는 작업 및 vmware 에서 만든 이지미도 SCVMM 이미지로 변환하는 작업도 있더군요

실제 테스트는 아직 해보질 않아 기능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복잡하고 아직은 불편하네요

좀 더 테스트 진행되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