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s

HP Laptop 14s-fq1075au 노트북 구입기 본문

기타

HP Laptop 14s-fq1075au 노트북 구입기

295~ 2022. 1. 22. 16:59

와이프가 갑자기 노트북이 필요하여 여러가지 모델을 비교하던중

 HP 노트북이  AMD 최신 CPU 사용했고

가격도 할인이 되어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었다.

내가 구매한 모델명은 HP Laptop 14s-fq1075au 이었고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다

와이프가 사무실에서 사용할 스펙으로는 참고 넘쳐 보인다.

추후 메모리만 더 필요하게 되면 증설하면 될듯하다.

디스크도 기본 256G 를 지원하고 있어 영상파일같은게 없다면 기본 사용으로는 크게 부담이 없는 용량이고,

필요하다면 증설 or 외장디스크로 커버가 될듯하다.

와이파이도 6 까지 지원되어 빠른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집에서는 와이파이5G 임에도 아주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사무실에 와이파이 6 으로 구성할 예정인데 속도가 아주 만족스러울것 같다

 

더불어 한글도 사용하는데 한글라이선스를 정식으로 주는 행사가 있어 일석이조였다.

아래 이미지는 판매업체 안내 화면이었으며

실제 아래 한컴박스가 노트북과 함께 동봉되어 있었다

혹시나 정품문제가 있을지모르는데 이렇게 정식 라이선스가 생겨 좋다

free dos 모델이라 윈도우를 직접설치해야하고

windows 10 에서는 무선드라이버가 바로 잡히지 않아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받아와야 해서 번거로웠지만

그것빼고는 빠르게 설치 및 완료가 되었다.

 

14인치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사이즈는 아주 아담한 사이즈였으며

무게도 여자혼자 들기에도 부담없는 무게라 와이프가 만족하였다.

예상했지만 NVME2 SSD 와 와이파이6과의 조합은 쾌적한 인터넷 이용을 하게 해주어

어느 사이트를 이동해도 팡팡 뜨는 시원함을 보여주었다.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럽다.

총 약 44만원도의 이런 스펙과 한글라이선스 포함은 아주 만족스럽다

예전에 inel 사양의 노트북보다 현재는 amd 사양의 노트북에 가격대비 좋은것 같다.

실제 와이프도 아주 만족해하고 있어 뿌듯하다.

 

다음에도 amd 가 분전하여

좋은 모델을 계속 만들어주길 바라며

 

아직 1대 더 구매해야하는데

아마도 같은 모델을 하나 더 구입하지 않을까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