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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프라미스 와 클라우드 사용자간의 동기화 중 메일 사서함이 양쪽에 생성된 이슈 본문

M365

온프라미스 와 클라우드 사용자간의 동기화 중 메일 사서함이 양쪽에 생성된 이슈

295~ 2021. 6. 22. 15:12

먼저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중복 사서함이 생성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ADC에서 OnPremise 사서함을 인식하기 전 Online에서 라이센스를 부여하는 경우 
2.    Online에 사서함이 있는 상태에서 수동으로 OnPremise에서 사서함을 생성하는 경우 

고객님께서는 동기화 과정 중,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양쪽에 사서함이 생성되었다는 점을 말씀해주셨으며 따라서 1번에 보다 가까운 내용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우선 동일한 계정으로 양쪽에 중복 사서함을 사용하시는 부분은 여러 Side Effect가 발생될 수 있으며 권고되지 않는 사항이기에 EXO의 메일 박스를 삭제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중복 사서함 환경에서 Exchane Online 사서함 삭제 처리 방법.
1. 사용자의 Exchange Online 라이센스 권한을 회수합니다. (M365 관리센터)

 해당 계정이 EXO와 관련된 라이센스가 부여되지 않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권한 회수가 반영되는데는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권한 회수가 적용되면 EXO Powershell에서 Get-user로 조회하였을 때, RecipientType이 UserMailbox에서 MailUser로 변경 되었습니다.
 Get-User 사용자계정을 입력 시 RecipientType이 MailUser로 나타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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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위와 같이 변경됨을 확인한 후, 아래의 명령어로 Online 사서함의 History를 삭제하였습니다.
Set-User 사용자계정 -PermanentlyClearPreviousMailboxInfo
 이 후, 위의 명령어를 입력 부탁드립니다.
 


4. 이 후, 다음의 명령어로 적용 가능 여부를 확인 가능합니다.
Get-User 사용자계정 | Select Name, RecipientType, PreviousRecipientTypeDetails
 마지막으로 위의 명령어를 실행시 PreviousRecipientTypeDetails 항목에 None으로 나타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때, PreviousRecipientTypeDetails 속성이 None이어야 Online에 있던 기존 사서함이 살아나지 않습니다.

또한, 위의 과정 전 EXO 사서함 메일 데이터 백업은 사전에 필요합니다.
위의 과정 이 후 다시 한번 AADC를 통해 동기화를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만약 위의 과정대로 진행하셨음에도 동일한 내용일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의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문의주신 내용 중, PreviousRecipientTypeDetails 을 적용하셨음에도 정상적으로 해당 내용이 제거되지 않는 것으로 말씀해주신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 확인 시 만약 해당 사서함에 Retain 이 적용되었을 경우, EXO의 Mailbox를 영구적으로 삭제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보존 정책이 Mailbox를 보존 하도록 구성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다음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임시적으로 해당 사서함을 EXO 관련 라이센스를 부여합니다.
해당 계정은 EXO에서 UserMailbox로 나타날 것 입니다.

2. EXO Powershell 연결 후, Holds와 관련된 조직 정책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수행합니다.
Get-OrganizationConfig | FL InPlaceHolds
이 때, Mailbox에 적용되는 보존 정책은 ‘mbx’로 시작합니다.
만약, mbx로 시작되는 조직 보존 정책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해당 정책에서 사서함을 예외처리 해야 합니다.
 



3. 위의 내용 이 후, Mailbox가 RemoveDelayHold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Get-Mailbox -identity 사용자계정 | fl *delay* 를 통해서 아래의 두 속성이 False처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True로 되어 있으면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Set-Mailbox <username> -RemoveDelayHoldApplied
Set-Mailbox <username> -RemoveDelayReleaseHoldApplied
Office 365 에서는 실수로 Hold 기능을 Disable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DelayHold 라는 기능을 제공하며, 해당 기능이 Enable 되어있는 경우 Hold 옵션이 풀리더라도 Default 30일간 Hold 기능이 유지됩니다
따라서 해당 DelayHold 부분을 Disable 하는 내용입니다.

4. 이 후, 위의 메일 본문에서 말씀드린 내용과 같이 해당 사서함에 대하여 라이센스 제거 및 다시 한번 Set-User <UserPrincipalName> -PermanentlyClearPreviousMailboxInfo를 진행하시는 내용이 필요합니다.
Set-User 사용자계정 -PermanentlyClearPreviousMailboxInfo.
 



5. 마지막으로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 PreviousRecipientTypeDetails 항목에 None으로 나타나는지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Get-User 사용자계정 | Select Name, RecipientType, PreviousRecipientTypeDetai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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