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s

갤럭시 S10 5G 빅스비 버튼 끄기, 해제 하는법 및 기능 변경 하는 방법 본문

Android

갤럭시 S10 5G 빅스비 버튼 끄기, 해제 하는법 및 기능 변경 하는 방법

295~ 2019. 8. 12. 14:09

갤럭시 스마트폰의 빅스비 기능에 대해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삼성 스마트폰에서는 갤럭시 매 시리즈마다 야심차게 업그레이드 해서 빅스비를 밀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지금까지는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다는 분들이 훨씬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요즘같이 스마트폰 디바이스에서 물리적인 버튼이 없어지는 추세에,

있는 버튼 하나하나가 아쉽기만 한데 잘 사용하지 않는 빅스비 버튼이 좋은 위치에 떡 하고 버티고 있으니

이런 이유로 갤럭시 빅스비에 대한 불만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볼륨 버튼을 누르거나 네비게이터 쓰기 위해 차량에 끼울 때 의도치 않게 빅스비 버튼이 눌리는 경우도 많아 실제로 불편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갤럭시 S10, 갤럭시 S10 5G 부터는 빅스비 버튼을 해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최신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후부터 적용된 것이며

빅스비 버튼 끄기도 없앤다는 것이 아닌 두 번 눌러야 빅스비를 구동하게 하는 리매핑, 변경 한다는 표현이 더 맞을 텐데요.

완벽하게 갤럭시 빅스비 버튼을 제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전처럼 버튼을 한 번 눌었을 때 빅스비가 실행되는 일은 없앨 수 있으니

앞으로는 의도치 않은 작동이 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빅스비 버튼을 한 번 누를 때 빅스비 대신 다른 앱을 구동하는 퀵 버튼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S10 빅스비 버튼 끄기 및 다른 앱으로 매핑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빅스비 버튼 변경 하기 위해서는

우선 [설정 > 유용한 버튼 > 빅스비 버튼] 또는 빅스비 기능에서 설정을 눌러 '빅스비 버튼' 항목으로 들어 갑니다.

그러면 <빅스비 버튼> 설정창으로 이동하는데

제 갤럭시 S10 5G에는 빅스비 버튼 디폴트가 "한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가 선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한 번 눌렀을 때 빅스비가 구동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완벽하게 빅스비를 막을 수는 없지만 두 번 눌러야 구동하게 해 놓았으니

실수로 갤럭시 빅스비 버튼을 누르게 되더라도 원치 않게 빅스비가 구동 되는 것은 막을 수 있겠죠.

따라서 갤럭시S10 빅스비 버튼 끄기 하는 법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럼 갤럭시 빅스비 버튼을 한 번 눌렀을 때 내가 원하는 다른 앱을 구동하게 매핑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아래에 있는 "한번 누르기 사용"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미리 설정해 놨더니 'Whale 앱 열기'가 계속 남아 있는데

처음 설정 하는 분들은 저 메시지 대신 "앱 또는 단축 명령어를 선택하세요"로 나올 겁니다.

그리고 앱 열기를 선택해 빅스비 버튼을 한 번 눌렀을 때 구동할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웨일 웹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Whale"을 선택했어요.

설정이 완료되었으므로 이제 저의 경우는 갤럭시 S10 5G 빅스비 버튼을 누르면 "웨일"이 실행됩니다.

물론 다른 앱을 선택하신 분들은 그 앱이 구동되겠죠. 다른 분들을 보면 주로 유투브나 음악 앱 등을 선택하더라고요.

만약 앱을 열기 싫다면 빅스비 버튼 한번 누르기 동작을 단축명령어로 지정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겠죠.

참고로 갤럭시 S10 이전 모델인 S8, S9, 노트8, 노트9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파이(9.0) 업데이트 하면

동일하게 빅스비 버튼 해제에 대해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S10 빅스비 버튼 해제 및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전히 빅스비와는 연관은 있지만 강제로 혹은 원치 않는 실행을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아마 삼성 스마트폰에서는 계속 밀고 나가고 싶겠지만 어쩔 수 없이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밖에 없었지 않나, 그 타협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향후 출시할 노트10은 어떻게 나올지 사못 궁금해 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