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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hange 2007 장비사서함 사용, 활용방법 및 권한설정 본문
장소사서함을 만들려면 아래와 같이 메뉴로 이동
그룹이나 새 사용자 정보를 입력 후 다음
아래처럼 한글이름을 넣어주면 후에 사서함을 열 수 없는 오류가 발생되어집니다.
후 패치가 적용되기 전까지는 영문으로 이름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별칭란이 앞에 이름이 한글일 경우 깨집니다. 영문으로 바꾸어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장비사서함 관리 및 권한설정
Exchange 관리 셀을 사용하여 리소스 사서함 일정에 대한 모든 액세스 권한을 설정하려면 다음을 수행
Add-MailboxPermission -AccessRights FullAccess -Identity ResourceMailbox -User Test1
(위와 같이 사서함에 권한을 부여해야 OWA 상에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회의실에 일정의
총 목록을 보려 할 경우 등)
(여기서는 conference_room 에 대한 관리자 권한을 administrator 에게 부여하였습니다.)
실제 테스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user1, user2 구성원이 회의실을 오후 2:00~3:00 로 예약
user2, user3 구성원이 회의실을 오후 4:00~5:00 로 예약 한 후
user1 , user3, conference_room 의 일정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conference_room 일정을 확인하려면 administrator 로 OWA 로그인을 한 후 가능합니다.)
User1 의 일정 오후 2:00 ~ 3:00 conference_root 일정예약 확인
User3 의 일정 오후 4:00 ~ 5:00 conference_room 일정예약 확인
마지막으로 administrator 로그인 후 conference_room 예약일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서함 선택에서 conference_room 을 선택하여 엽니다.(권한이 부여된 사람만 열기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conference_room 예약상태 확인을 알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