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s

usb 부팅 본문

Windows Desktop

usb 부팅

295~ 2008. 2. 25. 09:04

USB메모리를 부팅가능하게 끔 만들어서
고스트 및 XP설치를 할수 있는 메모리 스틱을 만들고자 여러가지
알아봤습니다.
먼저 위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적당한 곳에 풀어주시면 됩니다.
먼저 CMOS세팅시 USB메모리로 부팅이 가능방식은 마더보드 제조업체마다 틀리지만
아래의 타입이 세팅이 되는 경우에는 USB부팅이 가능합니다.
1. USB-FDD, USB-ZIP, USB-HDD 부팅메뉴
2. USB를 그냥 하드로 인식하는 경우 USB를 제일 위로 올리면 됨
3. Removable device부팅 메뉴가 있는경우
받은 파일중 [usb포멧툴]의 폴더로 이동 "HPUSBFW.EXE"를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세요..
★ 빠른 포멧보다는 그냥 포멧이 좋을것 같네요..
맨 밑의 "DOS 시스템 파일 위치지정"은 다운받으신 "ntfs4dos"폴더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폴더를 선택하셨으면 확인을 누르세요..

설정이 끝났으므로 시작을 누르시고..
데이터가 지워 진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그냥 "확인"을 누르세요..
성공적으로 포멧되었다면 시스템 파일이 3개 복사 되었습니다.
물론 숨기속성이기 때문에 그냥은 보이지 않습니다.
포멧이 끝났으면 [ntsf4dos]폴더안의 전체 파일을 usb로 복사하세요..
이제 부팅이 가능한 usb가 되었습니다.
부팅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추억의 mdir도 안에 있습니다.

화면이 나오면 "yes"반드시 입력하세요..

mdir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xp설치 메모리 만들기
원본 윈도우 cd 또는 이미지 cd로 [i386]폴더를 도스 부팅이 가능한
usb메모리에 복사를 하세요..[빠르면 7~8분정도가 걸립니다.]
복사가 끝나시면 도스 부팅을 하세요..
도스 프롬프트 상태에서..
c:\i386\smartdrv.exe 를 실행하세요..(설치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c:\i386\winnt.exe 를 실행하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설치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좀 시간이 걸립니다..
혹 중간에 파일이 없다는 메세지 등이 나오면 윈도우 cd의 i386폴더가 문제가
있네요.. 다른 cd 또는 이미지로 다시 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것이 에러가 나서인지 설치때도 파일이 없다고 나오네요..ㅠㅠ
다시 만들어야 하는데.. 시간이...

설치 되었다는 메세지 입니다.. 엔터를 누르시면 리부팅이 됩니다.

리부팅이 되면 도스와 xp설치의 두가지 멀티 부팅으로 바뀌게 됩니다.
도스를 선택하면 도스모드로..
윈도우 설치를 하면 윈도우 설치모드로..

윈도우 설치 모드시 설치 시스템이 작동합니다.

자동으로 백업, 복구해주는 고스트 배치파일만 넣어주면.. usb메모리로
복원, 백업, xp설치가 다 가능하게 됩니다.
아직 고스트의 autoexec.bat와 config.sys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