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s

하이픽스 완전설치판 sp2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하이픽스 완전설치판 sp2

295~ 2011. 3. 21. 21:23
정말 최종 버전입니다...확실히 됩니다.

오늘 스카시 하드의 슬롯 교체 문제로..슬롯을 빼었다 다시 끼는 바람에...

다시금 하이픽스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도 하루 종일 삽질(?)하고...

제가 발견해낸 해결법을 다 동원해도 이번만은 안되는 모양이었습니다...

아...완전 절망에 윈도우를 다시 깔아야 되는가 하는 절대 절명의 순간에....

하이픽스 라스트 버전은 서비스팩 2 에서도 문제없이 잘돌아가는걸

다들 아실겁니다....

그래서.....

가만가만 생각해보며.....

파일 하나하나 클릭해보았는데.....

이게 왠걸....이부분에서 묘한걸 발견해냈습니다...


HiPix DTV-200.exe
mqtvcom.dll

위의 두 파일만이 3.5.2 버전...으로 되어 있더군요

나머지 파일들은 몽땅......라스트 버전과 동일...한 3.0 버전.....

갑자기..개구진 생각이었는지는 모르지만...

크랙이라는....소프트웨어 해킹 방법이 생각났습니다.ㅋㅋㅋㅋ

왠지 해보고 싶더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드라이버를 일단 잡아 둡니다. XP 버전으로...

그 다음 3.5.2 RC 버전으로 AP를 깔아줍니다....

깔린 폴더의 HiPix DTV-200.EXE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폴더에 넣습니다..

단 바탕화면은 안됩니다...

그 다음 하이픽스 폴더를 지웁니다...

여기서 다시..정식 버전 마지막 AP를 깔아줍니다...3.0 이겠죠..홈피에도 있습니다.

그럼 다시 하이픽스 폴더가 생깁니다..

그곳에서 보면 역시나...HiPix DTV-200.EXE 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까 다른 폴더로 복사해 놓았던...HiPix DTV-200.EXE 3.5.2RC 버전을....

하이픽스 폴더로 덮어 씌웁니다....

그랬더니...이게 왠걸 아주 잘됩니다..아주아주 아주아주 잘되더군요...

무슨 이유에서 인지 모르지만....

경고 에러에서 형식이 안맞는다는등...

Run time error 등...

나와서....단순히 exe 화일의 오류라고 생각했던 저에게...

기사 회생의 방법이네요...

지금 세번 정도 확인 했는데 무난히 잘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대로 하면 윈도우즈 미디어와의 관계도 괜찮아 집니다.)


다시 함 정리 해보면..

1. RC1 버전을 깐다.
2. HiPix DTV-200.EXE 파일만 백업해서 딴 폴더로 옮긴다.
3. 폴더를 삭제 한다..(삭제시.오른쪽 맨아래 트레이의 것도 지워주셈..그래야지워짐)
4. 정식버전 AP를 깐다. (홈페이지에 있슴)
5. 하이픽스 폴더에 아까의 RC1 버전 HiPix DTV-200.EXE 를 엎어씌운다.
6. 실행한다..

이상입니다..

이렇게 하면 아마 90%는 될듯 합니다...

하이픽스 사용자 여러분...

인제 모두들...서비스팩 2 쓰세요~~~

휴..길었습니다.


아..또하나...저는 루프백 케이블 쓰니 화질저하가 심해서....

이런 방법을 썼습니다...

RGB 셀렉터를 써서....

예전의 김기웅님의 모니터에 입력1,2로 나누듯이.ㅋㅋ..

1에는 VGA 2에는 루프백이...

잘 나옵니다....ㅋㅋ

또하나 좋은게 제가 F900B 모니터를 씁니다만...

이게...모니터 설정을 기억 하네요....

CTRL 1 은 16:9 를 위해 1080i . CTRL 2 는 4:3을 위해 720P로

해놯는데...

이게 왠걸..1은 제대로 16:9로 나오고 2는 풀화면으로 나옵니다..

ㅋㅋ

여러모로 하이픽스

6만원 줬는데..ㅋㅋㅋㅋㅋㅋ...

15만원이상가는 소프트웨어 방식에 비해 아주아주 좋습니다..

루프백시에...

CPU점유율 2%입니다..

DVD영화 버닝도 하고...다운로드 받고..업로드 해도..날아 다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