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s

Exchange 2010 기능 안내 본문

SystemCenter

Exchange 2010 기능 안내

295~ 2009. 12. 17. 17:30

2009년 하반기 출시된 Microsoft Exchange 2010 에서는 2007 Microsoft Outlook 기능에

가장 접근한 메일 솔루션이다. 기존 2007 에서 국내 환경과 맞지 않거나, 불편한 요소들이 많이 해소되어

실제 관리 및 사용에 많은 편리성이 추가되었다.(이제는 Outlook 이 없이 OWA 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메일서버에 성능과 스토리지만 받쳐둔다면…)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많이 사용되어지는 기능 위주로 간단하게 소개해보고자 한다.

 

1. OWA 로그인 화면

   Exchange 2007 부터 선보였던 OWA 메인화면이 2010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UI 가 바뀌었다.

image 

 

2. OWA 메인화면

   메인화면 캡쳐를 보면 아웃룩과 비슷하게 구성되어 기존 아웃룩 사용자들에게 바로 거부감없이 사용할 수 있는

   UI 를 제공한다.

image

 

3. 일정 공유 기능(기존 버전도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지만 이번 버전은 좀 더 관리가 편하게 수정되었다.)

   웹에서도 바로 팀 or 회사에 공유가 필요한 일정들을 다른 내부 동료와 일정을 공유하여

   다른 동료 or 팀에서 어떠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image

   여기 일정 부분 이외 아래와 같이 사람찾기 기능을 통하여 검색하면 바로 해당 동료의 일정 스케줄을 체크할 수 있다.

   아래 스크린샷은 동료를 검색한 결과 4~5시까지 스케줄이 있는것을 체크 한 화면이다.

image

4. 공용폴더 기능

   국내에 Exchange 사용 고객이면 대부분 사용하는 기능인 공용폴더 기능도 2010 버전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공용폴더의 주 기능은 특정 폴더 게시물 or 연락처등을 익스체인지 사용자와 공유하는 기능으로

   보통 회사내 공지 및 팀별 공지, 문서공유등으로 활용하는 케이스가 많다.

image

5. OWA 옵션 기능

   옵션 기능에서도 기존 버전의 기능보다 다양하고, 편리하게 수정이 되도록 보완이 되었다.

   아래 화면을 통하여 개인메일에 대한 환경설정이 가능하며,

   관리자는 조직 그룹 or 그룹 메일 설정을 여기서 구성할 수 있다.

image

(패스워드 변경이 여기서 간단하게 개인별 가능하다.)

image

image

Comments